본문 바로가기

게임/[LOL]시즌7 롤챔스 섬머

롤 시즌7 큐베 케넨 룬 특성 템트리 (AD/AP)

반응형

롤 시즌7 큐베 케넨 룬 특성 템트리 (AD/AP)

일반적으로 AP케넨은 라인전은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중후반 한타에서 매우 강력한 화력을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부터 말려버린 케넨은 중후반에도 힘을 쓸수가 없어 한타에서도 큰 활약을 보여주기가 힘들어집니다. 이런 케넨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AD케넨입니다. AD케넨의 경우 라인전 능력이 상당히 강력하며 특히 스플릿 구도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뽐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비록 한타에서는 비교적 약한 모습을 보여주긴 하지만 상대의 스플릿 운영을 하는 챔피언을 마크하면서 운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지금부터 큐베 선수의 케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큐베 케넨 룬입니다. 위에 있는 룬은 AP케넨 룬입니다. 우선 케넨은 평타 견제 및 스킬 기반의 챔피언이기 때문에 정수와 표식에 쌍관룬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뿐만 아니라 케넨의 최대 약점인 몸이 약하다는 점을 커버하기 위해 문양에는 고정 마법방어력 룬을, 인장에는 성장 체력 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케넨의 화력 증가 및 스택과 시너지가 좋은 공격속도 룬을 정수에 2개 사용하고있습니다.

아래 룬은 AD케넨을 사용하며 적용한 룬입니다. AD케넨의 경우 원딜처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그나마 다른점이 있다면 강력한 1대1 혹은 2대1 능력과 뛰어난 도주기 및 스턴이 있기때문에 스플릿을 돌기 좋다는 것입니다. AD케넨의 룬을 살펴보면 표식에는 고정 공격력 룬을 사용하며 문양과 인장에 고정 방어력 룬을 사용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생존력 증가를 위해 인장에는 방어력을 사용하며, 스킬 기반의 챔피언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문양에는 성장 쿨감룬을 사용해 18레벨 10퍼센트의 쿨타임이 줄어들게 만든 모습입니다. 그리고 지속 화력 증가를 위해 정수에는 공격속도 룬을 사용중인 모습입니다.

<롤 시즌7 큐베 AP케넨 룬>

<롤 시즌7 큐베 AD케넨 룬>

▼ 큐베 케넨 특성입니다. 위 특성은 AP케넨을 사용할때 사용한 특성 페이지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을 사용하는 12/18/0 마스터리이며 흉포에서 분노를 포함해 완벽한 극딜을 넣을 수 있는 특성들에 투자하였으며, 책략에는 암살자 및 대자연의 선물까지 투자하여 1대1 라인전 능력을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준 모습입니다. 또한 케넨의 화력 증가를 위해 정확성까지 투자한 모습입니다.

아래 마스터리는 AD케넨을 플레이할때 사용된 마스터리이며, 지속 피해와 생존력 증가를 위한 18/0/12 마스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흉포에서 완벽한 극딜을 추구하고 있는 모습을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으며 전투의 환희와 전투의 열광에 투자해 지속 전투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특성을 사용중인 모습입니다. 나머지 결의에서는 질긴피부 및 고참병의 흉터를 통해 생존력을 크게 증가시켰으며 유틸성 증가를 위해 통찰력까지 투자한 모습입니다.

<롤 시즌7 큐베 AP케넨 특성>

<롤 시즌7 큐베 AD케넨 특성>

▼ 큐베 케넨 스킬트리입니다. 위 스킬트리는 AP케넨의 스킬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 강력한 견제를 위한 Q스킬에 먼저 투자한 모습이며 이후 케넨의 기동력 및 다양한 플레이와 연계를 할 수 있는 E스킬에 투자한 모습입니다. 이후 스킬 마스터 순서로는 QWRE 순으로 마스터한 모습입니다.

아래 스킬트리는 AD케넨을 사용할때 투자한 스킬트리입니다. 우선 AD케넨은 평타기반의 딜교환을 하기때문에 이후 연계가 쉬운 W스킬에 먼저 투자한 모습이며 2레벨에 강력한 견제기인 Q스킬에 투자한 모습입니다. 특히 AD케넨의 경우 Q스킬의 적중을 통한 데미지 기대값이 낮기때문에 평타 딜교환 이후 무조건적인 연계가 되는 W스킬을 먼저 마스터하는 편입니다. 이후 스킬 마스터 순서로는 WERQ 순으로 마스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롤 시즌7 큐베 AP케넨 스킬트리>

<롤 시즌7 큐베 AD케넨 스킬트리>

▼ 큐베 케넨 템트리입니다. 위 아이템 트리는 AP케넨을 사용할때 구입한 아이템들입니다. 우선 1레벨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한 도란 방패로 시작한 모습이며 첫 귀환에서 라인전 능력이 상당히 좋은 마법공학 리볼버 및 기동력 증가를 위한 신발, 라인 유지력에 강점을 보이는 충전형 물약을 구입한 모습입니다. 이후 아이템 완성 순서로는 리안드리의 고통 - 마법사의 신발 -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공허의 지팡이 - 벤시의 장막 순으로 구입하며 마지막에 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추가적으로 구입한 모습입니다.

아래 템트리는 큐베 선수가 AD케넨을 사용할때 구성한 템트리입니다. 1레벨은 역시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한 도란 방패로 시작한 모습이며 첫 귀환에서 몰락한 왕의 검의 재료 아이템들인 곡궁과 흡혈의 낫을 구입한 모습입니다. 이후 아이템 완성 순서로는 몰락한 왕의 검 - 닌자타비 - 유령무희 - 얼어붙은 망치 - 도미닉 경의 인사 이후 곡궁을 추가적으로 구입한 모습입니다. 이 아이템트리는 1대1이 상당히 강력하여 상대 챔피언의 스플릿을 막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7 큐베 AP케넨 템트리>

<롤 시즌7 큐베 AD케넨 템트리>

지금까지 큐베 선수의 AP케넨 그리고 AD케넨 룬 특성 템트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