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의 카라잔 - 사악한 마녀, 영혼 발톱, 혼돈의 소용돌이 차원문
사악한 마녀
4코스트 3/4 스탯을 가지고 있다. 물론 스탯이 매우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튼튼한 체력을 가지고 있기에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
지속능력으로는 내가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무작위 기본 토템 하나를 소환한다.
즉, 사악한 마녀를 한 턴만 살려두어도 필드는 엄청나게 빠르게 불어나게된다.
게다가 요즘 토템술사들은 토템의 힘과 원시의 힘으로 필드 자체를 튼튼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운 필드가 된다.
즉, 왠만하면 보이는 족족 빠르게 제거해주는게 안심이 된다.
영혼 발톱
1코스트 1/3의 무기이다. 하지만 내 필드에 주문 공격력 버프를 가진 하수인이 있다면 3/3 무기가 된다.
1코스트에 3/3 무기라.. 매우 좋은 무기임은 틀림없다. 게다가 요즘 주술사들은 어그로덱이나 컨트롤덱 보다는
토템술사가 많으며 탈노스와 비룡, 게다가 영웅능력으로도 주문공격력 버프 하수인을 쉽게 뽑아낼 수 있다.
왠만하면 이 무기는 3의 공격력을 가진다고 생각하면 좋다. 물론 1코스트 1/3무기라도 나쁘지 않다.
혼돈의 소용돌이 차원문
2코스트 주문이며 모든 적 하수인에게 1의 피해를 주면서 내 필드에 1코스트 하수인 하나를 소환한다.
왠만하면 내 필드에 소환되는 1코스트 하수인은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고 그냥 광역기로 사용하는 주문이다.
게다가 요즘 주술사 특성상 탈노스에 비룡까지 다 넣는 토템술사가 많은 관계로 번폭 대신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주문을 활용하고 가장 좋은 상황은 차원문으로 상대 필드를 싹 정리하고 내 필드에 먼지악령이나 화염임프같은 코스트 대비 효율이 좋은 하수인이 소환된 경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