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7 칼바람 샤코 템트리 - AP샤코
칼바람나락에서 보이는 샤코의 90퍼센트 이상은 AP샤코일 것입니다. AD샤코가 힘을 못쓰는 반면에 AP샤코의 경우에는 상대 딜러 암살에도 좋으며 트랩의 화력 또한 크게 증가시킬수 있고 궁극기를 통한 광역피해도 매우 강하기때문입니다.
시작템
사라진 양피지 + 증폭의 고서 + 포션
템트리
모렐로노미콘 - 루덴의 메아리 - 마관신 - 리안드리의 고통 - 라바돈의 죽음모자 - 존야의 모래시계
설명
모렐로노미콘 : 스킬들의 쿨타임을 쉴새없이 써대는 AP샤코이기때문에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처음부터 여신의 눈물을 올리거나 영겁의 지팡이를 가는 경우도 많으며 심지어 총명 스펠을 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줍시다.
루덴의 메아리 : 초반 E짤짤이의 피해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루덴이 뜬 이후의 E짤짤이는 상대 딜러입장에서는 무시하지 못할만큼 강력하기때문에 큰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마관신 : 신발은 적절히 선택해주시면 되지만 한방한방을 아프게 패야하는 AP샤코이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마관신을 추천드립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 W스킬과의 연계도 매우 좋으며 특히 E짤짤이의 피해를 엄청나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 : 후반 AP샤코의 스킬들의 전체적인 화력 증가를 위해 올려주도록 합시다.
존야의 모래시계 : Q스킬 및 궁극기, 트랩과의 연계를 통해 상대 입장에서 아주 짜증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AD챔피언들 상대로 어느정도 버틸 수 있는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AP샤코의 주목적은 딜러들의 피를 갉아먹는것이기 때문에 탱커들이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고 하더라도 공허의 지팡이를 올리지 않는편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딜러를 다 잡았지만 남은 탱커 챔피언들을 아군들이 잡아내지 못할 경우에는 올려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암살해야하는 딜러들이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두개 이상 갖추고 있는 경우에도 올려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