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7 칼바람 가렌 템트리 - 딜탱가렌
시작템 : 수호자의 뿔피리 + 신발 + 포션
수호자의 뿔피리 : 초반 버티기용 아이템 중 효율 원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체력 150에 5초당 20이라는 높은 체력 재생력이 있으며 상대의 스킬 및 공격으로부터 입는 피해를 12나 감소시켜줍니다. 패치 전 도란방패의 완전 상위호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초반 최강 효율을 보여주는 도란방패보다도 훨씬 좋은 탱킹력을 가지고 있으니 무조건 구입해줍니다.
신발 : 가렌이 비록 Q스킬을 통한 이동속도 증가와 칼바람 나락 고유의 스펠인 표식을 가지고 있다곤 하지만 뚜벅이 캐릭터의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초반 탱킹력을 극대화시키고 싶으시다면 신발 대신 루비 수정이나 천 갑옷을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템트리 : 칠흑의 양날도끼 - 닌자타비 - 정령의 형상 - 워모그의 갑옷 - 란두인의 예언 - 가시 갑옷
칠흑의 양날도끼 : 가렌의 E스킬 및 Q스킬과 효율이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방어력 감소를 통한 데미지 뻥튀기 뿐만 아니라 체력 및 쿨타임 감소 효과까지 가지고 있으며 상대에게 피해를 입힐 시 이동속도 증가라는 가렌에게 매우 중요한 옵션도 가지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닌자 타비 : 신발은 상대의 조합을 보고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 조합의 AD데미지가 강하다면 닌자타비를, 강력한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주시고 그냥 무난한 경우에는 신속의 장화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유리한게임이라면 쿨감신을 가는것도 화력에 도움이 됩니다.
정령의 형상 : 가렌의 패시브와 매우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 조합을 보고 AP 비중이 매우 적다면 가지 않고 란두인의 예언같은 아이템을 빠르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워모그의 갑옷 : 지난 패치로 효과 발동 옵션이 최대체력 3000에서 2750으로 완화되었습니다. 그래서 체력템 두개를 갖추고 갔을때도 패시브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칼바람 나락에서는 오랜 대치구도 이후 한타를 하는 상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효율이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아이템을 체력 아이템으로 올렸다면 세번째 코어템으로 워모그의 갑옷을 구입해주는걸 매우 추천드립니다.
란두인의 예언 : 최근 케이틀린이나 자야같은 치명타가 매우 강력한 원딜들을 상대해야하는 경우에는 빠르게 올려줍니다. 특히 닌자타비와 같이 올리고 가렌의 W스킬과 조합이 된다면 상당히 높은 데미지를 커버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가시 갑옷 : 상대 원딜들을 카운터치기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생각보다 강한 반사데미지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상대가 AD위주의 조합이라면 매우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아이템입니다.
우선 탱커형 챔피언들의 아이템은 매우 유동적으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 AP챔피언들이 강력한 경우에는 란두인의 예언과 가시갑옷을 가지 않고 적응형 투구를 가는것도 좋으며 AD위주의 조합을 상대하는 경우에는 망자의 갑옷도 매우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조합을 상대하는 경우에는 무난하게 가고일의 돌갑옷을 가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적당히 탱킹력도 올려주며 생존력에도 큰 도움을 주는 스테락의 도전이나 멜모셔스의 아귀같은 아이템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