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8 프리시즌 마타 카르마 서포터 룬 템트리
오늘은 KT의 서포터인 마타 선수의 서포터 카르마 룬과 템트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르마는 한때 미드 챔피언으로 매우 자주 사용하였지만 최근에는 서포터로 사용하는 비중이 더 커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버티는 픽으로 미드 카르마는 상당히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미드와 서포터 두 포지션 모두 다 어울리는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마타 선수의 서포터 카르마 룬과 템트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타 카르마 서포터 룬입니다. 마타 선수의 카르마는 뛰어난 라인 견제 능력을 더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마법+영감 룬 조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마법 룬을 살펴보면 콩콩이 소환을 통해 아군을 지켜주거나 견제 능력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궁극의 모자를 통해 카르마 만트라의 효율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깨달음을 통해서 카르마의 유틸성을 크게 증가시킨 모습이며 주문 작열을 통해 카르마의 견제 능력을 더 높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마타 선수의 카르마는 보조 룬으로 뛰어난 견제력과 높은 생존력을 보장할 수 있는 영감 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감 룬을 살펴보면 우주적 통찰력을 통해 카르마의 유틸성을 크게 높여준 모습입니다. 스킬 기반의 높은 유틸성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인 카르마와 상당히 시너지가 좋으며 스펠의 쿨타임 감소를 통해 점화와 점멸의 효율 또한 증가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완벽한 타이밍을 통해 카르마의 위기의 상황에서 생존 능력을 크게 높여주고 있습니다.
<롤 시즌8 프리시즌 마타 카르마 서포터 룬>
▼ 마타 카르마 서포터 템트리입니다. 마타 선수의 카르마는 초반 강력한 견제 능력을 가질 수 있는 주문도둑의 검과 포션으로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이후 첫 귀환에서 얼음 송곳니와 시야석을 구입해온 모습이며 이후 아이템 완성 순서로는 기동력의 장화 - 수호자의 눈 - 미카엘의 도가니 - 구원 -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순으로 구입한 모습입니다. 특히 아군 원딜이 진이었기때문에 공격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불타는 향로는 구매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롤 시즌8 프리시즌 마타 카르마 서포터 템트리>
지금까지 KT의 서포터인 마타 선수의 카르마 룬과 템트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