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루시안 템트리 - 정수인피 루시안
보통 초중반 화력 극대화를 위해서 가는 요우무+칠흑의 양날도끼 트리가 아닌 중후반 지속 딜과 전투 유지력을 극대화시키는 정수인피 트리의 루시안 템트리입니다.
시작템
BF대검 + 포션2개
템트리
정수약탈자 - 고속연사포 - 무한의 대검 - 도미닉 경의 인사 - 헤르메스의 시미터 - 유령 무희
설명
정수약탈자 : 정수인피 루시안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쿨타임 감소 및 높은 공격력, 그리고 치명타시 마나회복이라는 루시안에게 아주 좋은 옵션들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아이템입니다. 이 루시안 템트리는 정수인피 템트리이므로 반드시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구입해줍니다. 정수약탈자로 인한 총 쿨타임 감소율은 30퍼가 되는데 여기서 풀 쿨감을 맞추고 싶다면 쿨감신을 신어주거나 파랑룬에 성장쿨감 10퍼를 맞춰도 좋습니다. 하지만 루시안은 30퍼센트의 쿨감으로도 충분하기에 그냥 두는걸 추천합니다.
고속연사포 : 첫 평타의 사정거리를 대폭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속과 치명타 확률 및 이동속도가 붙어있으며 기본적으로 사정거리가 증가한 평타에 추가데미지를 부여해줍니다. 만약 상대의 조합이 근접챔피언 위주의 조합이라면 2코어로 고속연사포 대신에 유령 무희를 가 주는것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무한의 대검 : 정수인피 루시안의 두 번째 핵심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체 가능한 아이템은 없으며 모든 원딜이 그렇듯 무한의 대검을 가지고있냐 아니냐에 따라 화력 차이가 매우 심하다. 반드시 정수약탈자와 1공속템 이후 무한의 대검을 올려주는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치명타 데미지를 대폭 증가시켜주며 기본 깡 데미지도 매우 높기때문에 반드시 가줍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 상대방이 방어력 아이템을 두르기 시작했다면 바로 가 줍니다. AP딜러에게 공허의 지팡이가 있다면 AD챔피언에게는 최후의 속삭임이 있죠. 일반적으로는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가 주지만, 문도박사나 블라디미르, 가렌과 같은 체력 수급이 아주 좋은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에는 필멸자를 가 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상대방이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다면 가줍니다. 물론 수은 장식띠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코어템을 먼저 완성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 흡혈 템이 필요한 경우에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빠르게 올리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먼저 완성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상대 조합에 강력한 CC기가 없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 대신 피바라기를 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령무희 : 마지막 템은 유동적으로 가 줍니다. 상황에 따라 벤시의 장막을 갈 수도 있고, 멜모셔스의 아귀를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원딜들은 2공속템이 대세죠. 만약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왠만하면 유령무희를 가 줍니다. 특히 유령무희는 높은 공이속과 맞다이 및 추노에 특화된 옵션을 가지고 있으므로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특히 사정거리가 짧은 루시안에게는 매우 효율적인 아이템입니다.
참고로 루시안은 여러 원딜 챔피언 중 템트리도 다양한 편이며 난이도도 꽤 있는 챔피언입니다. 특히 초보들의 경우 거리조절을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E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초보와 고수가 결정될 만큼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E스킬은 이즈리얼의 비전이동처럼 반드시 신중하게 사용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