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ap미스포츈 ap미포 템트리
칼바람에서 미스포츈은 AD원딜러의 역할을 맡을수도 있으며 자신의 팀에 AP딜러가 부족할 경우에는 AP딜러의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템
사라진 양피지 + 주문 도둑의 검 + 충전형 물약
템트리
모렐로노미콘 - 서리 여왕의 지배 - 리안드리의 고통 - 마관신 - 루덴의 메아리 - 공허의 지팡이
설명
모렐로노미콘 : 거의 모든 AP챔피언들에게 첫 코어로 뽑는 것을 추천하는 모렐로노미콘입니다. 높은 주문력, 20퍼센트의 높은 수치의 쿨타임 감소, 치감 효과에다가 킬이나 어시를 먹으면 들어오는 20퍼센트의 마나회복까지, ap미포에게 필요한 모든 옵션들이 다 붙어있습니다. 왠만하면 첫 코어템으로 가주시고 상대방 팀에 가렌이나 블라디미르처럼 체력 수급이 매우 좋은 챔피언들이 있다면 반드시 첫 코어템으로 가줍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 : AP미포의 E스킬 및 R스킬은 히트 수가 굉장히 많은 스킬입니다. 이 때문에 서리여왕의 지배로 인한 골드수급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물론 주문도둑검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하지 않아도 좋은 아이템이지만 상대팀에 신지드나 블리츠크랭크처럼 달려왔을때 무서운 챔피언이나 항상 위치를 파악하고있어야하는 챔피언들이 있다면 올려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10퍼센트의 쿨타임 감소와 액티브 효과가 매우 좋기때문에 왠만하면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 AP미포의 주 딜은 E스킬과 R스킬이며 이 스킬들은 도트데미지 스킬이고 도트데미지의 화력 극대화를 위해서 리안드리의 고통을 가 줍시다. 루덴의 메아리와 더불어 도트데미지를 주는 AP딜러들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미포의 E스킬에는 자체 슬로우까지 있기때문에 리안드리의 고통 아이템을 반드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마관신 : 물론 상황에 따라 신발을 바꾸셔야합니다. 상대팀의 올라프나 신지드같은 챔피언이 잘 컸을경우 신속의 장화를 신어주는것도 좋으며 베이가처럼 강력한 CC기를 가지고있는 챔피언들이 있다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변수들이 없는 경우에는 화력 극대화를 위해서 왠만하면 마관신을 가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루덴의 메아리 : 높은 주문력과 이동속도, 게다가 추가 데미지까지 달려있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도트데미지를 가지고있는 챔피언들이 매우 좋아하는 아이템입니다. 이 추가데미지는 AP계수를 가지고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왠만하면 반드시 가주는걸 추천드립니다.
공허의 지팡이 : 상대방이 마법방어력 아이템을 갖추기 시작했다면 가줍니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AP딜러가 미스포츈밖에 없는 경우에는 상대가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잘 두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트데미지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크게 아픈걸 못 느끼는 듯 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주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합니다.
AP미스포츈의 경우에는 사람에 따라, 또는 상대방에 따라 템트리에 큰 변동을 주어도 좋은 챔피언입니다. 만약 우리팀에 AD딜러들이 많은 경우에는 이번 롤드컵에서 락스의 고릴라선수가 보여준 미포 서포터처럼 모렐로노미콘을 가지 않고 칠흑의 양날도끼와 필멸자까지 올려주어서 팀의 전체적인 데미지 향상을 도와줄 수도 있으며 상대방이 마법방어력이 전혀 없다면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리는 등의 변화를 줄 수도 있습니다.